돌집딸내미 log/똥손도 가능한 간단한 베이킹 & 쿡

[밥솥 그릭요거트] 요즘 핫한 그릭요거트 만들어봄🍨

돌집딸내미 2021. 4. 25. 00:00
728x90
반응형

그릭요거트가 유행이더라구요?
질수없지.... 😈
간단하단 친구의 말을 듣고 나도 바로 만들어봄!


재료는 매우간단해요!
주 재료는 우유랑 요거트가 필요합니다.


블로그마다 넣는 양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1) 저는 우유 900에 요거트 750 넣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우유도 저지방 안됩니다. 요거트는 불가리아 바이오 이런거 넣어주시면됩니다.

저는 저렴한걸로 했어요.

 

2) 그냥 밭솥에 우유랑 요거트 부어서 섞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보온으로 2시간하고, 열지말고 8시간 상온에 그대로두시면 됩니다.

 

3) 8시간 후 솥 열면 이렇게 되어있어요.

이렇게 드시면 요거트구요, 면포에 넣고 유청이랑 분리해주시면됩니다.

5시간 정도 두면됩니다.

 

유청이 어느정도 빠지면 위에 무거운거 올려두시면 더 잘빠져요~

 

첨엔 부피가 커보이는데요, 그릭요거트 양은.. 정말 조금나와요;; 당황스러울만큼 하핫..

 

아래는 유청이랑 분리된거예요~ 유청으로 목욕이나 세수할때 사용하면 좋다고해서 써봤는데, 저는 한번해서 그런가,, 좋은지 모르겠어요~ 

얼굴에 했을때 아기토냄새 같은거 나서 저는 그냥,, 좋은 화장품 쓸래요 ^^

 

 

4) 5시간 정도 유청 빼고 나서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넣었어요. 그러면 좀더 꾸덕한 요거트가 됩니다.

냉장고에서 빼내서 보니깐 유청이 조금 나왔었어요.

 

 

그릭요거트는 시간싸움인거같아요 ㅎㅎ

제가 원하던 꾸덕한 요거트가 완성되었습니다!

 

 

바로 담아서 블루베리에 잼에 그래놀라 넣어서 먹었습니다.

아니 다른것들을 너무 많이 넣어서 ㅋㅋㅋㅋㅋ 요거트가 안보였어요 ㅋㅋㅋㅋㅋㅋ

결국 숟가락 넣자마자 다 쏟아져 나왔어요 ;;

 

 

다이어트 음식이라고는 하지만 빵이 빠질 수 없죠.

간단하니깐 집에서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그릭요거트 만들어 보시는거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