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똥손도 가능한 간단한 베이킹 & 쿡

[💩손 쿡] 신서유기 스프링캠프 조육볶음 (규현 제육볶음)

돌집딸내미 2021. 6. 10. 00:00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신서유기 스프링캠프를 보는데
제육볶음이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하길래 저도 캠핑 느낌으로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 재료 -

삼겹살 (집에 보쌈고기 있길래 잘라서 사용했어요)

양파 당근 고추 (원하는 재료 넣으시면 됩니다)

 

양념 - 고춧가루 간장 설탕 물 다진마늘 (양은 모두 눈대중)

1.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먹기 좋은 만큼 구워줍니다.

2. 고기 바로 먹어도 될 정도로 고기가 익었을때, 잘라 놓은 채소를 넣어줍니다.

3. 채소가 어느정도 익었을때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4. 고춧가루를 많이? 넣어주세요 ㅎㅎ 저는 한 세네스푼 정도 넣은 것 같네요. 사실 눈대중입니다 ^^

고춧가루-설탕-간장-물 순서대로 넣었어요.

5. 설탕도 눈대중으로 넣어주세요

6. 간장은 한,, 두숟가락 정도?

7. 다 되었다 싶을때 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1/3컵정도 넣었어요.

8. 물이 좀 조려지면 '완성'

 

그릇에 담아서 덮밥처럼 먹어도, 흰밥과 따로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는 제육볶음 되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ㅎㅎ

 

티비에 나온 레시피대로 했는데 간단하고 맛있고 만족스러운 저녁이었습니다.

 

집에 감자전을 엄마가 해두신게 있어서 같이 먹었어요.

후,, 오늘도 엄청 많이 먹고 후회하고 있네요;;;

 

아마 오늘도 배꺼지면 새벽시간에 잠이 들지 싶네요~

간단하면서 맛있는 제육볶음 꼭꼭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