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똥손도 가능한 간단한 베이킹 & 쿡

[💩손 베이킹] 백종원 술빵 (내맘대로 옥수수 밤 술빵 사실상 술떡 / 에어프라이기 베이킹)

돌집딸내미 2020. 7. 8. 01:00
728x90
반응형

요즘 베이킹에 맛들려서 또 베이킹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사실,, 요즘 계속 베이킹 했더니 자신감이 붙은거예요!


친구가 백종원 술빵을 보고" 이거 할 수 있겠다" 했는데

밀가루 맛이 너무 강하고 망쳤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자신감이 붙은 저는 " 난 안망치겠지"라는 자신감으로

재료를 구매하였고 그날 바로 만들기로 맘 먹었습니다 :)

 

재료 살때까지 잊고있었어요.....

아차차 나 똥손이었쥐😉

 

우선 재료 구매

지평생막걸리 2컵, 옥수수전분 1컵 반, 스위트콘 반통,

맛밤 2봉, 박력밀가루 3컵, 설탕 1컵, 소금 1스푼, 계란 2개

(여기서 계량기는 종이컵 사이즈)

 

 

 

 

 

막걸리는 꼭 생막걸리로 하셔야 발효가 됩니다~

 

1. 생막걸리를 큰 볼에 넣고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2. 다른 큰 볼에 밀가루 3컵 + 옥수수전분 1.5컵 넣은 후 채를 쳐 주세요.

 

 

 

 

 

3. (막걸리+설탕+소금) + (박력분+옥수수전분) + 계란 2개 섞어주세요.

막걸리 남은걸 마시면서 베이킹 했어요 :)

역시 지평막걸리 맛있네요 ㅎㅎ

 

 

 

 

 

4. 다 섞으면 약간 걸축해져요~

밑에 뜨거운물 담고 랩으로 씌운후에 3시간이상 발효시켜주세요.

여름엔 그냥 둬도 되요.

 

여기서 중요한 점!!

발효는 기존에 내가 넣었던 양에 최소 2배는 부풀어야해요.

그때까지 꼭 발효 오래 시켜주세욧~

 

 

 

5. 기다리는동안 밤을 작게 잘라주고, 옥수수도 물기를 빼줍니다.

 

 

6. 발효가 끝난 후에 밤과 옥수수를 넣어주세요.

 

 

7. 찜기에 반죽한 것을 넣어줍니다.

천으로 된 포가 있으면 좋았겠지만, 전 없으니깐 종이호일로 했어요.

 

 
8. 찜기를 이용해서 쪄주세요.

다른사람들은 20분이면 다 되엇다는데,,,

저는 2시간을 했네요.

 

그래서 냄비가 탔어요^^

그래서 엄마가 냄비버리라고,,,, 버렸어요^^

이렇게 똥손 인증을 했네요.

 


9. 완성!!
인줄 알았으나, 위에 부분이 안쪄져서
에어프라이기에 3분정도 돌렸어요.

 

 10. 진짜 완성!

발효 + 찌기
이게 너무 오래 걸렸어요.
다신 하고싶지 않지만, 심심하시면 해보심이^^

맛은 그래도 술빵 맛이 나더라구요~
주변 지인들 먹였는데 그래두 맛있다고 했어요. ㅎㅎ

근데 식감이 술빵이 아니라 술떡 같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신 안할꺼니깐 ^^
이대로 만족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