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똥손도 가능한 간단한 베이킹 & 쿡

[💩손 쿡] 콩불만들기 (삼겹살이 있어서 삼겹살 콩불 만들었음)

돌집딸내미 2020. 9. 16. 01:00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콩불을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것을 봤어요.
그래서 저도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봤습니다!

원래는 콩불에 대패삼겹살이 들어가는데요,
저는 집에 일반 삼겹살이 있어서

구워먹는 일반 삼겹살을 넣었어요.

 

- 재료 -

콩나물 반, 대파 1, 팽이버섯 1, 양파 반, 고추 2, 삼겹살 300g

(버섯은 원하는 버섯 넣으시면 되요)

 

양념장 (숟가락기준) : 고추가루3, 진간장3, 맛술3,

다진마늘2, 설탕 3 (원래 2넣어야 하는데 잘못넣었,,,어요 ㅎㅎ)

 

 

1. 우선 콩나물을 씻어주세요

 

 

 2. 준비된 채소들을 후라이팬에 한번에 넣어주세요~

(조리할때 채소에서 물이 나와서 전혀 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되요)

 

 

3. 양념장 만들기

고추가루3, 진간장3, 맛술3, 다진마늘2, 설탕 3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4. 채소 위에 삼겹살과 양념장을 넣고 조리해주세요.

이제 익히기만 하면 끝입니다 !

 

 

대패 삼겹살을 넣으면 금방 익는데,

저는 삼겹살을 넣어서 익히는데  시간이 좀더 소요되었습니다.

집에 고기가 없다면 대패삼겹살을 사세요 :)

그래야 금방 먹어여 ~

 

 

조리하다보면 물이 생깁니다.

이제 자그자글 끓여서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5. 완성!

설탕 2숟가락 넣어야 하는데 3숟가락 넣어서 좀 달았어요.

그래도 맛있었다구요! 흐흐

 

아침에 만들어서 바로 밥한공기 뚝딱했습니다.

만들기도 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간단한 요리입니다.

제가 해도 맛있었으니깐 도전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