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더 뉴 모닝 7 출시 컬러와 옵션, 디자인
2023년 더 뉴 모닝이 7월에 출시하였습니다. 가장 비싼 시그니처인 1,655만에 풀옵션을 한다고 하면 경차가 2천만 원을 넘어버립니다. 이번에 어떠한 내부 외부 디자인이 바뀌어졌는지, 옵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아래쪽에 가격표도 첨부해 두었습니다.
더 뉴 모닝이란?
동급 최고 15km/l초과 복합연비로 비교할 수 없는 최적의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뉴 모닝 컬러
모닝 외장 컬러로 7가지가 있으며 내장컬러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더 뉴 모닝 옵션 모델
타입으로는 1.0 가솔린으로 동일하나 시그니처 A/T > 프레스티지 A/T > 트렌디 A/T가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드라이브 와이즈 2, 8인치 내비게이션,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 195/45 R16 타이어&전면가공 휠, 선루프 > 드라이브와이즈 1, 8인치 내비게이션 > 옵션 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는 아래 기아 링크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뉴 모닝 바뀐 외장 디자인
- 역동적이고 아이코닉한 측면부 디자인, 전면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에서 후면부 시그니처 리어 콤비램프까지 연결된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성을 더하고 서로 다른 도형들이 기하학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16인치 휠로 모닝만의 개성 있는 이미지를 구현
- 모던 다이내믹 익스테리어, 와이드하면서도 아이캐칭한 라이팅을 통해 모닝만의 독보적인 개성 구현
- 볼드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의 전면부 디자인, 동급 최초 적용된 프런트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 LED 헤드램프로 좌우를 길게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과 테크니컬한 이미지를 구현
-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후면부 디자인,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입체감이 느껴지는 범퍼가 와이드 하면서 당당한 인상을 부여하고 수직으로 연결된 테일램프와 범퍼 반사등으로 안정감을 부여
더 뉴 모닝 바뀐 내장 디자인
- 세련된 감성의 브라운과 다크그린 인테리어, 운전자에게 세련된 감성이 느껴지는 컬러를 시트, 에어벤트 및 콘솔 베제르 도어가니쉬부에 적용했습니다.
- 높은 시인성과 펀-드랑빙을 제공하는 슈퍼지 전 클러스터(칼라 TFT LCD), 칼라 TFT LCD 화면을 통해 운행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최상의 시닝성으로 전달합니다.
- 뒷좌석 풀 폴딩, 경차의 한계를 넘는 넉넉한 러기지오 세심한 공간 설계로 편안함은 물론 최적의 확용도와 실용성을 겸비하였습니다.
- 뒷좌석뒷좌석 6:4 폴딩시트, 뒷좌석의 6:4 폴딩시트를 적용하여 필요에 따라 넉넉한 러기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러기지 보드, 러기지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장치로 상/하단을 모두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적재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멀티미디어
8인치 내비게이션으로 음성지원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Kia connect 원격제어가 되어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Car Pay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카드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도 좋았습니다.
첨단 ADAS
전방 후방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가 들어가 있습니다.
편의
운전석 통풍시트와 열선시트, 열선 핸들, 풀오토 에어컨, USB 단자, 회전형 컵홀더, 2열 C타입 USB 단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시트백 오거나이저(2열)가 있습니다.
디테일에 대해서는 아래 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뉴 모닝 가격
더 뉴 모닝 트렌디와 프레스티지, 시그니처별로 가격을 비교한 것은 아래 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