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내돈내산 리뷰💡

[책리뷰] 역행자 -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돌집딸내미 2022. 10. 5. 18:38
728x90
반응형

자청의 역행자를 읽고 바로 실행해보기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기록

1. 관심분야 책 읽기
2. 유튜브로 공부하기
3.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듣기
4. 실천해보기 (사업 등)
5. 블로그에 내용 기록해두기



내가 이 내용들을 잘 실천 할 수 있도록 다짐도 적고 공부해야겠다.
매일 쓰던 일기를 요즘 덜 쓰고 있는데
내 생각과 다짐을 일기에 쓰면서 다짐을 해보자.

책에 나오는 성공한 사람들처럼
나도 회사에서 해고되는 경험을 했고
그래서 부동산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 했다

원하던 회사에 입사했고 집 청약도 당첨되었다

이제 내가 원하던 550억 자산가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공부해야겠다는 마음 가짐을 새로 갖게 되었다.


 

최종 책내용 정리

 

역행자 단계

 

1. 자의식 해체

탐색 > 인정 > 전환

 

2. 정체성 만들기

정체성 환경 만들기 (ex. 나는 00이 된다 100번 쓰기 / 무의식 각인효과)

- 책읽기

- 환경 설계 (선언하기, 극한 상황 만들기)

- 집단무의식 (경제적자유 모임 참가)

 

3. 유전자 오작동 극복

순리자 바이러스 (행동으로 실행하기)

 

4. 뇌자동화

- 뇌 최적화 단계

> 22전략 (2년간 매일2시간씩 책읽고 글쓰기)

> 오목이론 (책 읽거나 나보다 레벨 높은 사람만나기, 자기계발 모임참석)

> 뇌 증폭시키는 3가지 방법 (안쓰던 뇌 자극_다양한 주제 관심갖기 / 안가본 길 걷기 / 충분한 수면)

 

5. 역행자의 지식

- 기버이론 (1받으면 2주기)

- 기버 / 테이커 / 매처

- 확률게임 이기기 

- 추진력 🔥

 

6.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 돈을 버는 근본 원리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기) > 문제해결력

- 병사키우기 (자동 수익화_강의, pdf책, 주식, 부동산, 북카페 등)

- 정체성 변화 / 20권의 법칙 / 유튜브 시청 / 글쓰기 /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듣기 - 주말이용 ) 

 

7. 역행자의 쳇바퀴

- 자의식 해체, 열등감 쌓임 (계속된 실패로 인해 성장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