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똥손도 가능한 간단한 베이킹 & 쿡

[💩손 쿡] 간단한 카레라이스 만들기 (고체카레)

돌집딸내미 2020. 8. 5. 01:00
728x90
반응형

주말동안 친구들이랑 고기파티를 하고
남은 오겹살과 집에 있는 채소들로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진짜 카레를 살면서 처음 만들어봤어요.

엄청 간단하고 맛있어서 앞으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 재료 -

삼겹살 2줄, 감자 작은것 7개 (3개는 너무 많아서 못넣었어요)

애호박 반개,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카레 4조각

 

이렇게 하면 2인분 일줄 알았는데,

4인분이 되는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1. 우선 고기와 채소들을 깍둑썰기로 잘라줍니다.

 

제가 사용한 고체카레는 골든커리라는 일본 카레 입니다.

 

2. 고기가 살짝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3. 고기가 좀 익으면 채소들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4. 1-2분 정도 섞어주다가 물을 넣어서 끓여주세요.

 재료가 다 잠길정도로 믈을 넣어주세요.

물이 많이 들어가면 계속 끓이면 되니깐 괜찮아요.

 


5. 감자가 반정도 익었을때 카레를 넣어주세요.
한조각당 1인분이라고 합니다.
저는 워낙 양이 많아서 4조각을 넣었습니다.
(이거 넣을때 조심히 넣어야 하는데 온사방대 물을 다 튀기면서 넣었네여,, 물튀지 않게 조심하세요! 😨)


6. 감자가 온전히 다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끓이면 끓일수록 색도 진해지고 꾸덕해집니다.
아래 3개의 사진 보시면 색의 차이가 느껴지네요~


7. 밥 + 카레 + 계란후라이 + 파김치
모든것이 완벽한 조합이쥬❤️

 

 계란을 반숙해서 비벼 먹었는데요,
사실 이게 밤에 한거라 저녁 안먹으려고 했는데,
한입 먹는순간 카레 계속 담아서 먹었다능,,,

제가 했는데 너무 맛있어요!!👍🏻
근데 저만 먹는다는거 ^^

 

 너무 맛있게 잘 먹은 저녁이었네요.
양이 너무 많아서 몇일동안 먹어야 할꺼 같은데요,
그래도 먹을수 있겠죠 뭐.. ^^

마지막 사진은 데코 다하고
제가 진짜 먹는 사진을 담아봤어요.
조금만 먹으려고 했는데 세번정도 더 먹었다능...
마치 데이트할때 적게 먹다가 집와서 양푼에 먹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물론 어디가서든 많이 먹어서..ㄸㄹㄹ
다음엔 다시 요리하는 걸로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