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의 부동산

⭐32회 공인중개사 합격후기⭐

돌집딸내미 2021. 12. 3. 14:48
728x90
반응형

이번에 32회 공인중개사 합격을 하게 된 부린이 입니다 ㅎㅎ
저는 1년 조금 넘는 시간동안 공인중개사를 공부했어요.
모,, 다들 2달이면 자격증 딴다, 엄청쉽다, 국민자격증이라 다 따는거 아니냐 등
이러한 얘기가 많아서 쉽게 생각하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제 착각이었죠....)

저는 다른사람보다 열심히해야 보통정도 하는 노력파이기때문에 더 열심히 공부했어요.
제 전공이 부동산과 전혀 관련이 없기도 했고 주변에 부동산을 하시는 분이 안계셨기 때문에 모든것이 생소했어요.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책의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공부를 하는데 사실 조큼 울었어요 ㅋㅋㅋㅋ
힘들고 공부를 안하다가해서 잘 안외워지기도 하고 그래서요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바보인가? 멍청이 인가...? 왜이렇게 어려운지 ㅠㅠㅋㅋㅋㅋ
심지어 동차를 한것도 아니었어요.
1차는 31회에 봤는데 2달 정도 공부해서 61.25를 받았어요.

1차때 8월부터인가 강의를 조금씩 들었고, 9월 퇴사후에 아침 9시부터 새벽 1시정도까지 매일 공부해서 얻은 점수였어요. 절대 쉽게 생각하시고 공부하면 안되실 것 같아요. 똑똑하시분 제외하구요,,,
그래도 합격을 하게 되서 다행이었고, 1달정도 쉬고 11월 말부터 2차 강의를 천천히 들었습니다.


1차는 랜드프로 단기에듀에서 강의 들었고
2차는 메가랜드에서 인강들었습니다.

2차 제가 강의들은 교수님
중개사: 김상진 교수님
공법: 고상철 교수님
공시법: 목희수 교수님
세법: 이송원 교수님

제가 강의를 다 들어보고 저와 잘 맞는 교수님을 선택했어요.
누가 좋다 해도 본인과 잘 맞는 강의 스타일을 선택하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처음 강의 들을때는 흐름을 잡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강의 시간에 맞춰서 강의 듣고, 밴드와 카페에 올려주시는 문제들을 이해안가고 잘 몰랐지만 매일 풀었어요. 그리고 매일 틀렸죠 ^^
그러다 5월인가?부터 강의를 듣는데 잘 모르겠는거예요. 조급해졌고 과목마다 처음부터 강의를 다시듣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어느정도 들리기 시작하고 이해되더라구요.
그러다가 7월부터 문제푸는데 또 모르겠는거예요,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강의를 들었어요.
문제풀면서 강의들으니깐 이제 어느정도 잘 맞추더라구요?
공법 제외하고는 기출문제에서는 90점 이상은 다 맞았어요.
공법은 60점만 넘자,, 아니 40점 과락만 면하자 생각했어요.

시험 보기 직전까지 매일 모의고사와 기출문제 푼거 또 풀고 반복했고,
실전에서는 당황스러운 문제들이 있었지만, 합격점수를 받았어요.
오래 공부한것치고는 낮은 점수지만,, 합격에 의의를 둡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이전회사에서 계약직으로 근무를 했는데, 계속 이렇게 취업때문에 면접다니는게 힘들기도 하고 전문적인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 부동산에 조금 관심이 있었는데요 공부해서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전문직으로 내 사업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란 생각에 공부를 시작했어요.

정말 후회없이 공부했어요. 이렇게 공부했으면 서울대 간다 이런 말 할정도로 열심히 했어요.
저는 백수인 상태에서 공부를했지만, 많은 분들이 회사를 다니면서도 합격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못해요.. 삶에 안주된달까? 암튼 저처럼 공부에 자신 없으신분들은 정말 열심히 하셔야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조만간 상대평가로 바뀐다는 말이 많은데,, 하루라도 빨리 공부하셔서 자격증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제가 두서없이 적다보니깐 말이 참 길었어요 ㅎㅎ
궁금하신 사항있으면 인스타DM이나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