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여행

[서산 핫플] 용비지 = 용유지 (당진 태안 서산 여행시 꼭 가봐야 하는 곳👍🏻

돌집딸내미 2020. 9. 29. 17:20
728x90
반응형


평일에 용유지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핫플이죠!

여름은 너무 더울꺼 같고 딱 가을에 가기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

 

 

 

 

 

 

 

 

여기가 사유지라서 따로 주차하는 공간이 없어요~ 

용비지 주차장이라고 네비에 되어있는데요,

그냥 용유지라고 치고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 부근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아래 사진처럼 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제가 갔을땐 (11시경) 제차랑 두대 였는데요,

돌아와서 봤을 땐 (2시경) 10대 정도 있었어요!

점심시간 지나고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았어요~

 

 

 

 

 

주차되어 있는 차 옆으로 펜션하나 있는데요,

펜션 안쪽으로 가다보면 Cafe 쉼터라고 있어요

 

커피 마시러 가려고 했는데,, 주인분이 안계셔서 그냥 화장실만 다녀왔어요.

사진은 못찍었지만, 여기 현금 가지고 가셔서 물이나 음료수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용유지 안쪽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으니깐

미리 카페가실겸 화장실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주차하고 대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걸어서 한 10분 안되게 걷다보면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요!

 

사진보고 따라가시면 될 것 같아요 ^^

 

 

 

 

 

 

길따라 가다가 오른쪽에 아래와 같이 걸어 들어가는 샛길이 있어요!

벌레도 있고 길도 야생길이니깐 꼭 운동화! 신고가세요~

 

 

 

 

 

 

산길을 조금 따라 들어가면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 봤던 사진의 장소가 나옵니다.

여기를 길따라 계단을 걸어올라가면 용유지를 볼 수 있어요.

 

 

 

 

 

 

여기가 딱 중간!

올라왔을때 너무 예쁘더라구요~

 

그래도 조금 평지보다 높다고 풍경이 전체적으로 아름답더라구요!

 

 


올라와서 호수보고 오른쪽으로 쭉 들어가면 숲길이 나와요.
여기에 길이 있나? 싶은데요, 거기 맞아요 ^^

여기가 더 야생의 길이다 싶으실꺼예요.

이 길을 따라서 반대편으로 가시면 됩니다.

 

 

가는길에 풍경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숲 지나서 여기 나오면 거의 다 온거예요~!

 

 

 

 

바로 여기입니다!

넓은 들판에 가운데 나무가 뻗어있는 모습이 제주같았어요.

이곳이 왜 한국의 스위스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왼쪽으로 길 따라 올라가면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는 스팟이 나와요.

거기가 호수가 살짝 보이면서 돗자리펴서 사진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날 사진 500장 정도는 넘게 찍었어요...

어떻게 찍어도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작품이더라구요 :)

 

 

호수가 살짝 보이는 포토존

 

 

호수가 보이게 내려가면 정자가 하나 있는데요,

거기는 딱히 볼게 없었어요.

 

 

아래쪽에 정자 있는 곳

 

 

제가 사진 어떻게 찍었는지 올려두었어요.

부끄럽지만 참고하셔서 찍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인스타 참고했어요 크크

 

 

돗자리에 누워서 하늘을 봤어요 지금봐도 너무 좋네요~

 

 

삼각대 세워두고 사진찍고 친구랑 서로 사진찍어주고 그랬는데요,

여기서 웨딩촬영도 많이 한다고들 하는데 셀프웨딩촬영하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제대로 휴식하고 왔네요!

집에서 서산까지
두시간 걸리는 거리임에도 다녀왔는데요

또 가고싶어요!

그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꼭 꼭 다녀오세요 !!!

완전 강추 입니다

 

아쉬운 점은 도시락을 가지고 못간거예요.

다음엔 무겁더라도 가서 도시락 먹고 누워있다가 나와야겠어요.

 

 

[서산 찐 맛집] 북경반점 (왜 부먹 탕수육인데 쫀득하죠?)

https://s-daughter.tistory.com/125

[서산 찐 맛집] 북경반점 (왜 부먹 탕수육인데 쫀득하죠?)

해미읍성 여행갔다 하면 꼭 들려야 하는 인생 중국집입니다. 백종원님께서 이곳에서 간짜장 극찬을 하고 갔다고 들어서 찾아가봤습니다. 주차는 영성각 근처 길가에 하는곳이 있더라구요. 멀지

s-daughter.tistory.com

 

[서산 해미읍성] 해미읍성 갔다가 호떡도 드세요. (해미호떡 월요일 휴무 😨 다른 호떡집 갔는데 맛있네요) - s-daughter.tistory.com/126

[서산 해미읍성] 해미읍성 갔다가 호떡도 드세요. (해미호떡 월요일 휴무 😨 다른 호떡집 갔는데

해미읍성에 갔다가 해미호떡이 맛있다고해서 갔어요. 그런데 뚜둔,,, 월요일 휴무라구요? 월요일에 여행다니지 마세요,, 다 휴무더라구요 ㅠㅠ 너무 아쉬웠어요... 친구가 다른곳에도 호떡집이 �

s-daughte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