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딸내미 log/일상

[성진대리석] 돌집딸내미 대리석 가공 체험기

돌집딸내미 2020. 6. 2. 01:00
728x90
반응형

돌집딸내미가 된지 벌써 17년 정도 되었네요.
그런데 직접 돌 재단하고
가공해본건 이번이 처음이예요.

제가 가공을 연습한 돌은
재단하다가 남은 잡석입니다.

큰 대리석은 아래 처럼
기계에 숫자를 입력해서 재단합니다.
저도 작은 사이즈를 재단 해봤는데요,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재단을 하면 모든 면이 날카로워요.
이걸 V컷이라고 해서 부드럽게 만드는 가공을 합니다.
(기본 V-Cut)

가공할때 사용하는 톱은 총 5가지 입니다.
순서대로 그냥 하면 된다고 해서
놓아져 있는대로 가공처리 했어요😅

돌을 갈아주는 톱부터 ➡️ 광택내는 톱까지

이제 가공 해봅니다!
.
.
.

 
일반 알고 있는 대리석 모습이 된것이 보이시나요?
전문가가 보면 하찮아보이는데요,
저는 뿌듯했어요!

친구가 캔들 받침대로 사용한다고 해서
선물로 주려고 합니다.

 

가공이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어렵더라구요.
한분야에 전문가는 역시 대단하네요👍🏻
제가 해서 ㅆㄹㄱ 되었네요... 허허

728x90
반응형